Trouble :

Windows 7 을 처음 설치하고 난 후에는 사용자 계정들에 관련된 정보를 저장하는 사용자 폴더의 이름이 '사용자'로 보여지도록 설정되어 있으나, 사용하다 보면 간혹 어느새인지 모르게 'Users'로 변경되어 표시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. 실제로는 보여지는 이름만 '사용자' 일 뿐이고, 실제 폴더의 경로명은 'Users'가 맞으며, 어느것으로 보여지든 상관없이 사용상에는 별 문제가 없으나, 기분상 그냥 원래대로 변경하고 싶어 질 때가 있다. 


Shootings :

개인적으로는 'Users' 폴더의 위치가 D: 드라이브에 존재하지만 , 대부분의 경우 'C:\Users' 일 것이므로 이를 기준으로 설명한다.
 

1. desktop.ini 파일 존재여부 확인

기본적으로 폴더의 실제 경로가 'Users' 임에도 '사용자' 라는 이름으로 표시될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하는 파일이므로, 파일이 혹시 삭제되지는 않았는지 먼저 확인 해 주어야 한다. 파일의 절대경로는 'C:\Users\desktop.ini' 이며, 숨김 속성의 시스템 파일이므로 윈도우 탐색기의 옵션 설정에서 '보호된 운영체제 파일 숨기기' 항목을 체크 해제해서 파일을 볼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하거나, 그냥 간단하게 탐색기의 주소표시줄에서 'C:\Users\desktop.ini' 을 직접 타이핑 한다. 파일이 존재하면 메모장으로 열릴것이고, 없으면 에러 메시지만 나온다.

파일이 존재하면 아래 내용과 같은지 확인해보고, 내용이 다르거나 파일이 아예 존재하지 않으면 아래 내용대로 파일을 수정/생성 한다.

[.ShellClassInfo]
LocalizedResourceName=@%SystemRoot%\system32\shell32.dll,-21813 

 

2. 'Users' 폴더 속성 복원

1에서 설명한 파일이 존재하는데도 여전히 'Users'로 표시되는 경우,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'사용자' 라는 이름으로 복원이 가능하다.

'Users' 폴더 우클릭 → 속성 → '사용자 지정' 탭 →
        아이콘 변경 → 하단의 '기본값 복원' → 적용/확인

 



Good Luck~!!!



Posted by MorningT